메뉴

농업경제신문

검색

유통·식품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캠페인 진행 "하지정맥류 달라요"

2021-12-01 14:57:23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center
센시아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행사 사진=동국제약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동국제약이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오흥주 동국제약 대표는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와 정맥순환장애를 혼동하기 쉬워 헛갈려하는 경우가 많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혈관의 결합조직이 늘어나거나 확장돼 혈액의 정상적인 순환에 이상이 생겨 나타난다.

이를 방치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해 여러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는 질환이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 2명중 1명이 경험한다고 한다.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쉬워 증상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증상이 점차 진행되면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라고 전했다.

2020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하지정맥류 진료인원은 2016년 약 16만명에서 2020년 21만명으로 약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년층의 경우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서라도 전 단계인 정맥순환장애 관리가 필요하다.

센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는 정맥 혈관의 결합조직이 늘어나거나 확장되어 판막의 기능 이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혈액 및 체액이 다리에 정체되어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어 “걷기나 수영 같은 운동으로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키고, 약해진 정맥 혈관벽에 직접 작용하는 식물성분의 ‘센시아’와 같은 입증된 의약품으로 적극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는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센텔라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오늘의 주요기사

스마트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