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경제신문

검색

농정뉴스

aT, 대국민 식생활 개선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개최

2021-09-15 10:17:54

center
사진=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을 개최했다.

aT는 14일 서울 aT센터에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선포식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밝혔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대국민 식생활 개선 캠페인이다.
이날 선포식은 공사와 ESG경영 실천을 약속한 새마을운동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참석하여 68만 단체와 486만 회원을 대표해 저탄소 식생활의 실천을 다짐하며 대국민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의 특성을 살린 ESG경영 실천방안으로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 본사 구내식당에서 200명 점심식사 1끼를 통해 약 148kg의 탄소 줄이기를 실천해 오고 있다.

aT 김춘진 사장은 “탄소중립을 향한 과감한 혁신 없이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도, 인류의 미래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기 위해 가정, 음식점, 급식소 등에서도 동참하도록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