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경제신문

검색

지역소식

정읍시, ‘전국 초등학교 태권도대회’ 성료

2021-07-29 22:18:50

태권도 꿈나무 1600여 명 기량 뽐내
center
[농업경제신문 양철승 기자] 정읍시에서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에 걸쳐 열린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초등학교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1600여 명의 태권도 꿈나무들이 품새와 겨루기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정읍시와 주최자인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협의를 거쳐 철저한 방역 매뉴얼을 수립해 대회를 안전하게 진행했다.

실제로 대회는 무관중으로 열렸고, 선수단을 비롯한 관계자는 모두 코로나19 PCR 검사 후 음성판정을 받아야만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 경기 출전 선수만 경기장 입장을 허용하고, 거리두기 간격 유지와 동선 구분을 통해 선수 간 접촉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경기장 내외부에 방역 요원을 배치해 매일 수시 소독하는 등 정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켰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준 선수단과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하반기 예정된 전국대회도 성공리에 개최해 침체된 스포츠 영역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선수단과 관계자, 학부모 등 전국에서 총 2300여 명이 정읍을 방문했다. 이들이 지역 내 숙박시설과 식당을 이용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양철승 기자 thekpm3@thekpm.com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