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경제신문

검색

농업교육

진안군, 천년배움 1인 1자격증반 첫 수강생 모집

2021-04-01 15:50:54

[농업경제신문=박진식 기자] 진안군이 1일~20일까지 지역주민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쟁력 확보를 위한‘진안군민 1인 1자격증반’ 첫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춘성 군수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제시한 진안사람 천년 배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진안군민 1인 1자격증반’은 수강생들에게 우수한 강사진과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주비전대학교 전북지역직업교육거점센터와 연계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며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할 예정이다.

첫 개설 수업은 컴퓨터 활용능력(2급) 자격증반으로 1일~20일까지 수강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기간은 4월 24일부터 6월 12일까지며 매주 토요일 오후 13시~18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진안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비롯하여 전화, 방문접수 등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행정지원과(063-430-2514)로 문의할 수 있다.

군은 앞으로도 워드프로세스(1급)를 비롯한 컴퓨터 자격증반을 비롯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 드론공간 정보분석 과정 등 군민들이 희망하는 강좌들을 순차적으로 개설해 나갈 계획이며, 수시로 군민들이 원하는 자격증에 대해 접수를 받아 강좌개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천년 배움 1인 1자격증은 취미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변화를 주어 지역 주민들의 취업경쟁력과 인력자원 육성을 통한 지역의 경쟁력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 진안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박진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