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경제신문

검색

농정뉴스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공모…지역투자지원센터 접수

2021-01-27 19:31:32

해양수산 기업·예비창업자 대상…1월말~2월중
center
강원 속초시 소재 진양씨푸드가 생산한 명란비빔장. 사진=해양수산부
[농업경제신문=김철호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수산 기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부산·제주·경북·강원·전남·충남 6개 지역에 있는 해양수산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은 1월 말부터 2월 중 진행되는 지역별 공모에 신청하면 된다.

창업초기 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성장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해양수산부의 대표 일자리 사업이다.

기업의 성장단계, 여건, 지원 수요 등을 고려해 창업 멘토링과 시제품 개발, 디자인 개선, 국내·외 판로개척, 기술인증 취득,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6개 창업투자지원센터는 지역해당 지역 해양수산 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원대상을 선정한 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 속초시 소재 진양씨푸드(대표 조성진)는 제품개발 프로그램 지원으로 명란비빔장을 개발, 홈앤쇼핑, 쿠팡, GS SHOP 등에 입점했다. 미국과 대만에 1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각 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센터에 연락하거나 직접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져 나가겠다"면서 "유망한 해양수산 기업과 예비창업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리스트
상단으로 이동